2025 년 8 월 18 일
이 여성의 달, 우리는 가장 가능성이 거의없는 곳에서도 희망이 뿌리를 내리고 성장할 수 있음을 증명하는 여성 인 'Mama Wesizwe'를 존중합니다.
매일 아침 매일 아침 태양이 Verulam의 비공식 정착지 위로 올라가기 전에 Bongiwe Mhlongo (39)는 이미 아침 식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두 손자뿐만 아니라 곧 Sizamakonke Crèche에 도착할 수십 명의 작은 사람들도 그녀가 klasini, kwazulu-natal에 건설하는 데 도움을주는 희망의 표지
커뮤니티의 많은 사람들에게 그녀는 Crèche 교장 이상입니다. 그녀는 안전한 공간, 제공자 및 안내 조명입니다. 그녀는‘Mama Wesizwe’또는 영어로‘국가의 어머니’입니다.
Bongiwe는 Sizamakonke Crèche 및 유치원, Zamasizwe Resource Center (NPO) 및 Eyesizwe Youth Unity (NPC)의 창립자입니다.
Shoprite의 초기 유아 개발 (ECD) 프로그램이 뒷받침하는 센터를 이끌고있는 Bongiwe는 지역 사회에서 취약한 가족을위한 기회와 지원의 기둥을 만들었습니다. 그녀의 이야기는 모든 어린이가 공정한 기회를 가질 자격이 있다는 믿음에 의해 주도됩니다.

2024 년 초부터 Shoprite는 Bongiwe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Sizamakonke Crèche 및 자원 센터의 식료품 바우처에서 아침 식사를위한 영양가있는 죽을 제공했습니다. Shoprite는 또한 Bongiwe와 ECD 실무자를 훈련시키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이 조직은 생존 할뿐만 아니라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된 파트너십입니다.
이 파트너십은 Shoprite의 Lunchbox Fund와의 작업의 일부로 매일 9,000 명 이상의 어린이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138 개의 ECD 센터를 지원합니다. 어린 시절에 적절한 영양이 배고픈 배를 먹이고 학습, 성장 및 장기 복지의 토대를 마련한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인난다에서 빈곤에 태어나서 Mhlasini에서 자란 Bongiwe는 기아와 제한된 기회를 직접 알고 있습니다..
“저는 항상 학습을 좋아했습니다. 나는 인생이 나에게 포기해야 할 모든 이유를 주었을 때조차도 내 미래가 교육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Bongiwe‘Mama Wesizwe’Mhlongo, Sizamakonke Crèche and Preschool의 창립자

학교를 마친 후, 그녀는 적은 임금과 오랜 시간으로 이상한 일을했습니다. 그녀는 모든 무료 학습 기회를 잡았으며 교육 학사 학위를 시작하기 전에 5 개 이상의 기술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그녀는 3 년째에“나는 나 자신과 아이들을 위해 계속 배우고있다”고 말했다.
이 끊임없는 정신으로 인해 그녀는 Sizamakonke Crèche를 시작하게되었습니다. "우리는 단지 ABC를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삶을 가르칩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우리 크림은 아이들과 부모 모두를위한 두 번째 집입니다."
크림 너머의 Bongiwe는 2019 년에 어린이와 여성이 공급되는 자원 센터를 열었습니다. 이 센터의 여성은 기업가 기술이 장착되어 있으며, 성폭력의 피해자도 지원을받습니다. 청소년 센터는 작년에 이어졌습니다.
그녀의 날은 쉬운 일입니다. “이것은 롤러 코스터입니다.”그녀가 웃었다. 회의, 요리, 동료 감독, 손자를 돌보는 사이에는 휴식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혼돈에서 기쁨을 찾습니다. "우리가하는 차이를 보면 힘을 줄 수 있습니다."
비공식적 인 정착지의 여성으로서 Bongiwe는 종종 과소 평가를 느꼈습니다. "우리는 의심하고 간과됩니다. 우리의 지능에 의문이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내 일이 저를 위해 말하도록 배웠습니다."
그녀의 꿈은 크게 남아 있습니다. 크림에서 3 학년까지 완전히 개발 된 학교, 자원 센터를위한 영구 건물, 빈곤이없는 지역 사회. 그녀의 메시지는 간단합니다.“여성은 계속 학습해야합니다. 인생의 좌절이 당신의 목소리를 훔치게하지 마십시오. 당신이 원하는 사람은 매일 그녀를 향해 일하고 있습니다.”